충주어린이과학관 해담별(관장 박병준)이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의 과학호기심과 창의력 향상을 위해 8월 한 달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마련된 여름방학 체험 프로그램은 ‘공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호버크래프트 만들기’와 ‘공룡화석 열쇠고리 만들기’ 두 가지 체험으로 구성됐다.
체험비는 어린이 1인당 5000원으로 평일 4회, 휴일 8회 운영된다.
또한 8월 10일에는 ‘김범준 작가와 함께 놀면서 배우는 물리’라는 주제로 과학자 초청 강연회가 열릴 예정이다.
강연 내용과 연계된 놀이를 통해 기초 과학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주고, 강연이 끝난 후에는 김범준 작가의 사인회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박병준 관장의 강연회와 천체망원경 실습․관측이 가능한 ‘망원경 도서관’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참여한 가족 중 여섯 가족을 추첨해 천체망원경을 일주일간 대여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모든 프로그램은 네이버 예매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어린이과학관 누리집(www.cjcsm.org)이나 충주어린이과학관(☏ 043-844-00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9월 공립 전문과학관으로 등록된 충주어린이과학관은 8세 이하 어린이들을 위한 과학 체험 공간으로,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에 선정되어 2022년 5월 정식 개관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