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고급기술 교육을 통한 전문 지식 및 최신기술 습득 등으로 창업역량 확충 및 경영여건 개선 촉진이 교육 지원의 주목적이다.
모집대상은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로 예비창업자의 경우 교육비 신청마감기한까지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교육생 1인당 연 2회 교육비를 지원하며, 1회당 교육비의 최대 90%, 업종기초 40만 원, 업종심화 60만 원 한도 내이다.
모집기한은 10월 3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사이트인 '소상공인24'(www.sbiz24.kr)를 통해 신청한다.
고용노동부 등 타 기관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과 동일한 교육과정은 중복 수강 불가하며, 소상공인의 경우 사업주 본인이 영위하는 업종과 관련된 교육과정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오정환 소진공 충주센터장은 “사업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