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아카데미, 아주대 김경일 교수 초청 특강

6월 21일 저녁 7시 충주시청 탄금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06/20 [09:02]

충주아카데미, 아주대 김경일 교수 초청 특강

6월 21일 저녁 7시 충주시청 탄금홀

충주신문 | 입력 : 2018/06/20 [09:02]

▲ 아주대학교 김경일 교수     © 충주신문

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다양한 강연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6월 21일 충주아카데미 강연에 나선다.

 

김 교수는 tvN ‘어쩌다 어른’강연과 함께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에 출연해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를 쉽고 재밌게 설명해 인기를 얻고 있다.

 

6월 21일 저녁 7시부터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열리는 이번 충주아카데미에서 김 교수는 IQ와 EQ보다 중요한 메타인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인지’는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사이의 경계를 분명히 자각하고,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하는 학습과정이나 상황판단력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인식을 말한다.

 

충주시는 그동안 낮 시간대 개최로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을 배려해 이번 아카데미는 저녁으로 시간을 조정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녀 동반입장도 가능하다.

 

한편, 매 분기별 1회 개최되는 충주아카데미는 문화예술, 리더쉽,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초빙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충주시는 다음번 아카데미는 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자기주도학습법을 주제로 8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문의: 자치행정과 ☏ 850-5130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