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 2018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민이 안전한 충주,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8/12/06 [14:46]

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 2018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시민이 안전한 충주,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충주신문 | 입력 : 2018/12/06 [14:46]

 

 

충주시 지역자율방재단(단장 배동희)이 12월 6일 시청 탄금홀에서 2018년 지역자율방재단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

 

이날 교육은 읍면동 자율방재단원과 재난안전 담당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방재단의 역할과 임무에 대해 다시 한 번 설명하는 시간을 갖고, 재난안전 지킴이로서의 역량을 다지고자 마련됐다.

 

한국교통대학교 안전공학과 임종국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재난안전’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고, 이어 충북연구원 상생발전연구부 조진희 박사의 충청북도의 재난안전정책 추진방향에 대한 강의가 펼쳐졌다.

 

배동희 단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자율방재단의 재난대응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자율방재단을 중심으로 지역 중심의 재난관리 활동을 강화하고, 안전의식의 생활화를 통해 재난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시민의 안전을 위해 항상 노력해주시는 자율방재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연수동체육회, 희망나눔 이웃사랑 성금 200만원 전달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