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정부예산확보 및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마련

2020년 총 72건의 사업 발굴 및 각종 공모사업 선제적 대응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03/15 [09:54]

충주시, 정부예산확보 및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 마련

2020년 총 72건의 사업 발굴 및 각종 공모사업 선제적 대응

충주신문 | 입력 : 2019/03/15 [09:54]

 

 

충주시가 정부예산확보 및 공모사업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하고 2020년 예산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3월 14일 수안보한화콘도에서 열린 워크숍은 각 분야별 정부예산 담당자 60여명을 대상으로 정부예산 신규 사업 발굴과 각종 공모사업의 선제적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정부예산 신규사업 52건, 생활 SOC 신규사업 20건 등 총 72건의 중점관리 대상사업에 대해 그동안 활동사항 및 추진여건을 점검하고 정부예산 확보 단계별 전략 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의된 사업들에 대해서는 중앙정부의 정책흐름과 방향을 파악하고, 체계적인 전략 수립을 통해 생활 SOC 등 정부 공모사업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어서 ‘2019년 정부정책방향 및 국가예산의 이해’와 ‘환경문제의 이해’란 주제로 중앙부처(기획재정부, 환경부) 실무 과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박해성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정부정책 방향과 공모사업에 대한 직원들의 실무능력과 전문지식을 강화해 정부사업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신규사업 발굴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신규 정책사업 발굴은 물론 각종 국비지원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응모해 정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는 지난해 정부예산 확보액인 5973억 원보다 30% 증액된 7847억 원 확보를 목표로 단계별 로드맵에 따라 총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충주시 봉방동 무학경로당노인회, 충주천변 청결활동 실시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