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김용관 학생, ‘전국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우수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19/10/24 [12:10]

한국교통대 김용관 학생, ‘전국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 우수상

충주신문 | 입력 : 2019/10/24 [12:10]

 

▲ 왼쪽부터 김용관 학생, 이주성 교수     © 충주신문

 

10월 18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거행된 ‘제6회 전국 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에서 한국교통대학교 경영학전공의 김용관 군이 개인전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교통대학교 경영학과 회계동아리 심스피어팀 8명으로 구성된 단체전에서도 장려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전국 NCS 회계정보실무 경진대회는 (사)대한회계학회가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교육부, 고용노동부, 통계청, 대한상공회의소, 더존IT그룹 등이 공동 후원해 개최하는 전국 재경분야 최고의 경진대회이다.

 

지난 6월 27일 전국 지역 상공회의소에서 동시에 실시된 제6회 경진대회에서는 각 대학에서 149개팀 938명이 참가해 회계·세무 관련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서 요구하는 이론지식과 전산회계프로그램 실무능력을 겨룬바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개인전 우수상을 수상한 김용관 군(경영 4)은 2019년 56회 세무사 1차 시험에 합격하고 2차 시험에 응시하여 합격자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단체전 장려상을 수상한 심스피어팀 회장 한기윤 군(경영 4)은 “준비기간이 짧았는데도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내년 대회에도 참가하여 개인전과 단체전 모두 상위에 입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주성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전국회계경진대회에 출전해 매년 입상하는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능력을 교육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자유총연맹 목행용탄동분회, 취약계층에 전기매트 기탁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안내 구독신청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