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비대면 창업 학교 운영

농업 창업의 기본부터 공동체 조직관리까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2/25 [15:38]

충주시농업기술센터, 비대면 창업 학교 운영

농업 창업의 기본부터 공동체 조직관리까지

충주신문 | 입력 : 2021/02/25 [15:38]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전문 창업농 육성을 위한‘충주시 비대면 창업 학교(가공 기초)’를 오는 3월 4일부터 5월 6일까지 운영한다.

 

교육 대상은 가공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농업인, 귀농인, 관내 거주 농업인 등이며, 2월 26일까지 선착순(25명 내외)으로 신청을 받는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충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kis3101@korea.kr)으로 제출하거나 충주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내용은 △가공 창업의 목표 △소비자 트렌드 및 시장조사 △창업 사업성 분석 △가공 인허가 절차 △공동체 관리(법인, 조합 구성방법, 회의기법, 총회 및 결산) △사업 관련 행정업무 등이다.

 

센터는 기존 가공식품 개발에 초점을 둔 교육에서 한발 더 나아가 창업을 할 때에 현실적으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상업적 지식에 중점을 두고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사업의 타당성 분석을 통한 시행착오의 최소화와 공동사업 추진의 장점과 위험, 갈등요소 등을 상세하게 알려줌으로써 창업에 도전하는 농업들이 단체성 보조사업 수행 시 겪는 어려움을 예방하고자 했다.

 

센터는 교육 수료 후에도 예비창업 농업인들이 안전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시제품 생산, 심화 교육, 컨설팅 등 지속적인 관리도 이어갈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충주를 찾아오는 귀농인, 청년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체계적 창업 교육을 통해 창업 사업 목표를 구체화하고 충주시에 문제없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충주 신근회, 소외계층 상품권 기탁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