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대소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식, 이정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11일, 13일, 18일 총 3회에 걸쳐 드론비행 교육을 운영했다.
2023년 마을복지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교육은 대소원초중학교(교장 안영도)의 협조로 취약계층을 포함한 청소년에게 기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및 소득계층 간의 정보기술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되었다.
지사협 회원이 전문강사로 참여해 드론축구, 드론택배, 드론레이싱 등의 체험중심의 내용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순식 위원장은 “지역사회에서 학생들의 배움의 참여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학생들이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안영도 교장은 “학교 학생들이 드론비행 조종 능력이 향상되고 성취감을 얻기를 바란다”며 “청소년을 위한 지역사회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정인 대소원면장은 “지역 청소년의 체험활동과 정서적 지지를 위해 협조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대소원초중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