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코로나 백신접종 신중에 신중” 주문

원활한 접종시스템 재차 점검, 도시녹화사업 위한 시민 소통 등 강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01 [12:08]

조길형 충주시장, “코로나 백신접종 신중에 신중” 주문

원활한 접종시스템 재차 점검, 도시녹화사업 위한 시민 소통 등 강조

충주신문 | 입력 : 2021/03/01 [12:08]

 

▲ 조길형 충주시장 주재 화상회의 모습     ©충주신문

 

조길형 시장이 안전하고 차질 없는 코로나 백신접종 시행을 주문했다.

 

조 시장은 2월 25일 진행한 정책토론 영상회의에서 “코로나로 잃어버린 일상을 되찾는 데에 큰 힘이 되어줄 백신접종이 내일부터 시작된다”며 “시민들이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일인 만큼, 백신접종에 한 치의 오차도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관계 의료진 및 유관기관과 함께 백신의 안전한 보관부터 접종 환경 구축, 응급상황 대비까지 전반적인 접종 시스템이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마지막까지 재차 점검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또한, “65세 미만의 요양병원 의료진과 환자, 요양시설 입소자 등 1차 대상자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맞을 수 있도록 잘 홍보하고 안내해야 한다”고도 했다.

 

이어 푸른도시 조성을 위한 도시녹화 사업에 대해 “충주 시민의 숲, 구)종합운동장 공원 등을 비롯해 지역 곳곳의 숨겨진 명소를 발굴하고 시민 여러분의 품에 돌려드릴 좋은 기회”라며 “시간이 더할수록 멋을 더하며 지역의 품격을 높이는 사업으로 만들어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시민들의 의견을 잘 취합하고 올바르게 반영하는 과정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것”이라며 “시에서 진행하는 중요한 사업들을 시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함께 참여하며 신뢰를 쌓아가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인 소통에 늘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충북선철도 고속화 개량사업과 관련해 “달천 구간 노선변경을 열망하는 시민 의지가 관철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야 한다”며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발전의 기반이 될 최적의 해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에 도달했다”라며 “신중에 신중을 더한다는 각오로 감염병 극복의 단초를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