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충북본부-모스크바BI, 수출지원 협업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3/29 [09:22]

중진공 충북본부-모스크바BI, 수출지원 협업 프로그램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1/03/29 [09:22]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조진선, 이하 중진공 충북지역본부)가 도내 수출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신북방 진출지원을 위해 중진공의 해외거점 중 하나인 모스크바 수출인큐베이터(이하 모스크바BI)와 협업해 상시 수출지원 협업 프로그램을운영한다.

 

금번 협업 프로그램은 중진공 충북지역본부가 러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수출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모스크바BI가 바이어 발굴 및 매칭, 정보제공, 세미나 개최, 마케팅/법률/회계 현지 전문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상시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진행했다.

 

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3월 29일 ‘신북방 진출 온라인 세미나’, 3월 29일~31일 ‘러시아 온라인 수출상담회’가 열린다.

 

온라인 세미나는 ‘유럽으로 이어지는 뉴 실크로드, 러시아 시장 이해’란 주제로 현지 무역 전문가 4명이 러시아 시장 이해와 트랜드, 상관습, K-소비재 성공사례와 전략 등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도내 우수 중소벤처기업 10개사와 현지 바이어를 매칭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조진선 중진공 충북지역본부장은“금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코로나19 글로벌 확산으로 인한 인적·물적 이동이 제한된 상황 속에서 도내 수출유망 중소벤처기업들의 성과창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중진공은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면서 중소벤처기업 수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러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벤처기업은 중진공 충북지역본부로 문의하면 된다(☏ 043-230-5361).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