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시민과 함께 ‘어르신 친화도시’ 설계

비전 2030 ‘어르신 공경하는 친화도시’ 추진 위한 시민 의견수렴 강조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06 [13:41]

조길형 충주시장, 시민과 함께 ‘어르신 친화도시’ 설계

비전 2030 ‘어르신 공경하는 친화도시’ 추진 위한 시민 의견수렴 강조

충주신문 | 입력 : 2021/05/06 [13:41]

 

▲ 조길형 충주시장  © 충주신문

 

조길형 충주시장이 지역 노인의 행복한 일상과 더 가까운 ‘비전 2030’의 완성에 정성을 다하고 있다.

 

조 시장은 5월 6일 열린 정책토론회의에서 지역 내 노인인구의 증가와 욕구의 다양화를 반영해 입체적인 정책을 마련하는 ‘어르신 친화도시’에 대해 “물리적인 지원과 함께 어르신을 공경하는 사회 분위기까지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구상”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이어 “노인회, 노인일자리, 노인돌봄 등 누구보다도 가까운 곳에서 어르신의 일상을 돌보는 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한다”며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이 의미 있는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과 힘을 합해 나가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가족의 달임에도 어린이날, 어버이날 행사 등을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며 “대규모 행사는 자제하더라도 소소하지만 꼭 필요한 곳에 우리의 정성이 전달될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상황을 확인하며 “접종 시 발생하는 대기시간을 사전에 잘 안내해서 방문한 어르신들과 가족들의 불안을 해소해 드려야 한다”며 “백신접종 운영을 효율적으로 다듬어 대기시간을 최소화하는 데에도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도 했다.

 

조길형 시장은 “비전 2030에 시민 삶의 질 개선과 더 가까운 의미 있는 기획을 담아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며 “무엇보다 시민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모두가 함께 완성하는 미래 비전을 수립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조길형 충주시장, 2024년 갑진년 새해 충혼탑 참배
1/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