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제2기 바이오산업자문委 출범

바이오헬스 중심도시 충주 구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 기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25 [10:21]

충주시, 제2기 바이오산업자문委 출범

바이오헬스 중심도시 충주 구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 기대

충주신문 | 입력 : 2021/05/25 [10:21]

 

 

충주시는 제2기 충주바이오산업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5월 18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위촉식 및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충주바이오산업자문위원회는 충주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유치와바이오헬스산업을 충주의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표로바이오산업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학식을 가진 학계, 바이오기업, 유관기관 등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돼 지난해 5월 처음 출범한 자문기구다.

 

특히, 이번 제2기 자문위원회는 혁신기관과 유관 단체 관계자들을 위촉해 정책연구기능과 실행기능을 강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자문위원회는 2년의임기 동안 충주시 바이오산업의 중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정책 수립 및실행에 대한 실질적인 역할을 해나갈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위원 31명에 대한 위촉식, 2021년 충주시 바이오산업주요 업무에 대한 보고와 이에 대한 자문위원들의 의견수렴, 향후 충주시바이오산업의 발전 방향에 대한 활발한 토론이 이어졌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바이오헬스 중심도시 충주 구현을 위해 이번 자문위원회가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충주시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위원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수렴해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