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경영컨설팅 추진

안정적 영농정착을 위한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실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5/31 [14:12]

충주시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경영컨설팅 추진

안정적 영농정착을 위한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실시

충주신문 | 입력 : 2021/05/31 [14:12]

 

 

충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진영)는 청년창업농의 안정적 영농정착과 경영목표 달성 지원을 위한 경영진단분석 컨설팅을 추진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은 해당 청년창업농의 경영 문제점과 고충을 파악한 후 농업기술센터 내 담당 전문가와 외부전문가 자문을 통한 지속적인 처방 지원으로 경영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대상자는 사과, 딸기, 양채류, 한우, 사료작물을 재배하는 청년창업농 5명이다.

 

농기센터는 5월부터 6월 초까지 소득분석, 역량진단, 기술진단을 통한 영농현황분석과 판로개척 및 유지, 자금 활용 방안, 청년농업인의 장점을 특화하기 위한 마케팅 등에 관한 1차 처방을 진행하고, 추후 농가와 연간 향후 계획을 협의해 2차 처방을 진행할 계획이다.

 

1차 컨설팅을 완료 후 7~8월경에는 청년창업농의 해당 작물에 대한 재배기술 자문과 경영 회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진영 소장은 “이번 청년농업인 경영진단분석 컨설팅 사업을 통해 창업농이 정말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처방 자문함은 물론 전문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한 환경조성과 청년농을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