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연수동지사협, 꽃으로 피우는 마을사랑

협의체 꽃길 만들기 사업 자체추진단 구성해 운영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6/01 [10:47]

충주시 연수동지사협, 꽃으로 피우는 마을사랑

협의체 꽃길 만들기 사업 자체추진단 구성해 운영

충주신문 | 입력 : 2021/06/01 [10:47]

 

 

충주시 연수동이 계절을 넘나드는 꽃향기로 시민의 마음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다.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호)는 ‘함께 가꾸는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꽃길 조성 사업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꽃길 조성을 위한 자체추진단을 구성해 5월 24일에는 지역 내 도로변에서 천일홍·백일홍 꽃묘 식재에 나서며 계절의 변화에 어울리는 새로운 연수동의 면모를 보여주는 데에 앞장섰다.

 

협의체 추진단은 향후 제초, 급수 등 꽃길 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함께 가꾸는 마을만들기’는 충주시청 도시재생과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월 2회에 걸쳐 일상 속의 자연과 더 가까운 충주를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경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시민들의 연수동의 아름다운 꽃길을 오가며 잠시나마 위안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자연의 향기와 더 가까운 충주를 만드는 일에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노희경 연수동장은 “꽃길조성사업을 통해 쓰레기 무단 투기도 예방이 되고, 아름다운 동네 경관 조성에도 도움이 되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더운 날씨임에도 바쁜 시간을 내어 꽃길 가꾸기에 힘을 모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