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중앙탑면, "행복한 사진으로 우리가족 자랑했어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새마을금고, 가족사진 콘테스트 성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1/06/01 [11:11]

충주시 중앙탑면, "행복한 사진으로 우리가족 자랑했어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문화새마을금고, 가족사진 콘테스트 성료

충주신문 | 입력 : 2021/06/01 [11:11]

 

▲ 왼쪽부터 대상 - 우리 아빠는 슈퍼맨 / 최우수상 - 온 세상이 다 네꺼야  © 충주신문

 

충주시 중앙탑면에 가족들의 행복한 웃음이 가득 담긴 사진들이 소개됐다.

 

중앙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기)와 문화새마을금고서충주지점(이사장 김국태)는 가정의 달 5월 맞이해 가족의 소중함과 긍정적 가치관을 높이기 위한 ‘제1회 중앙탑면 행복한 가족사진 콘테스트’의 시상식을 열었다.

 

행복한 가족사진 콘테스트는 중앙탑면 주민 누구나 각자 가족들의 뜻깊은 사연과 의미가 담긴 사진을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사업이다.

 

협의체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총 84가구의 신청 접수를 받아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특별상 등 총 11가구의 우수작을 선발해 소정의 상품을 전달했다.

 

대상에는 L씨 가족의 세 자녀와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가족사진이, 최우수상에는 중앙탑공원을 배경으로 가족끼리 추억의 시간을 담아낸 B씨 가족의 사진 등이 선발됐다.

 

상금은 대상 50만 원, 최우수 40만 원, 우수 2가구 각 30만 원, 장려 3가구 각 20만 원, 특별상 4가구 각 10만 원 등이며, 문화새마을금고서충주지점에서 전액 후원했다.

 

이상기 위원장은 “주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사진을 통해 우리 이웃의 행복과 소원을 마주하고 특히 농촌지역 원주민들과 신도시 젊은 세대 간의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얻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이웃사촌의 정이 넘치는 중앙탑면을 만들기 위한 사업을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국태 이사장은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서충주 신도시의 젊은 세대들의 꿈과 행복을 알게 되어 기쁘고 중앙탑면민들의 역동적 삶에 응원을 보낸다” 며 지속적인 후원을 약속했다 .

 

중앙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행복한 가족사진콘테스트를 개최해 중앙탑면 주민 모두가 함께하는 지역 고유의 축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자총충주시지회 청년회, 코로나19 방역 봉사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