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음악창작소 ‘뮤지트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역 음악 교육 강화 및 음악애호가 활동 장려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22 [20:09]

충주음악창작소 ‘뮤지트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지역 음악 교육 강화 및 음악애호가 활동 장려

충주신문 | 입력 : 2024/03/22 [20:09]

 



(재)충주문화관광재단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음악창작소 프로그램 운영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2024 뮤지트 아카데미’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2024 뮤지트 아카데미’는 총 3개의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작곡 프로그램 ‘감자꽃 음악 아카데미’ ▲성인 자작곡 송메이킹 프로그램 ‘나만의 노래 만들기’로 2개의 창작 교육 ▲애창곡을 더욱더 멋지게 부르기 위한 보컬 테크닉 강좌인 ‘K-pop 보컬 아카데미’로 구성되어 있다.

 

재단에 따르면 ‘감자꽃 아카데미’는 한국의 대표적 동시 작가 권태응 선생의 동시를 이용해 관내 초등학생 20여 명이 직접 작곡을 배우고, 동요를 창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음반 제작발표회 및 관내 교육기관의 음반 활용으로 지역의 아동 친화 브랜드 강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1인 1악기 특강을 통한 새로운 음악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편성하였다.

 

작년도 새롭게 진행되었던 송라이팅 프로그램 ‘나만의 노래 만들기’는 작사, 작곡, 녹음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개성 있고 다양한 곡이 제작되어 직접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져 수강생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기에, 작년 대비 더욱 탄탄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담당자는 ‘올해 마지막 수업인 K-POP 보컬 아카데미는 6월 개강 예정으로, 전반기 두 개의 아카데미가 끝나는 시기에 맞춰 바로 개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며 ‘기초 발성부터 실력을 쌓아 애창곡을 멋지게 부르고 싶으신 분들은 열정만 가지고 등록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지역의 음악 활동 역량을 강화하고 대중음악인의 발굴을 위한 ‘뮤지트 아카데미’는 전 과정 무료로 선착순 접수이며, 아카데미 관련 문의는 충주음악창작소(☏842-5909)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