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실시

중앙탑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등 생명존중문화 조성 위해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22 [20:14]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아웃리치 실시

중앙탑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등 생명존중문화 조성 위해

충주신문 | 입력 : 2024/03/22 [20:14]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이)는 3월 19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중앙탑중학교에서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학교폭력예방 및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아웃리치에 참여하는 기관으로는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중앙탑중학교 △충주교육지원청 생활교육팀 등 지역사회 관계기관과의 연합으로 함께 진행했다.

 

이날 아웃리치는 청소년이 혼자 해결할 수 없는 상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청소년전화 1388’과 찾아가는 고위기청소년 상담 ‘청소년동반자’ 등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들의 홍보활동과 온라인 도박 중독 예방 캠페인 등으로 진행됐다.

 

최은이 센터장은 “충주시 청소년들이 새 학기를 맞아, 다가오는 봄처럼 따뜻한 마음으로 학교에서도 즐겁고 행복하게 생활하길 바란다”며, “혹시 힘들거나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경우, 1388 청소년전화로 편하게 연락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 내 위기청소년의 발굴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전화 1388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내방 및 전화접수를 통해 언제든지 개인상담, 집단상담,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청소년 보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