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5060 신중년 세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4 인생디자인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인생디자인학교는 은퇴했거나 은퇴 예정인 50대, 60대 중장년세대 충주시민의 인생 2막을 대비하기 위해 운영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인생디자인학교는 중장년의 수요에 맞춰 건강‧금융‧문화체험 등 은퇴후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세부 교육과정으로는 올바른 걷기, 약사에게 듣는 건강이야기, 조정 및 자전거 체험, 스마트폰 활용 및 금융사기 피해예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4월 16일부터 20회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충주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평생학습관으로 방문 및 이메일(cainel@korea.kr), 팩스(☏043-845-9581)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김선희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인생디자인학교 과정을 통해 많은 중장년 세대들이 희망찬 은퇴생활과 능동적인 삶의 주체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시대변화에 맞추어 발전된 교육과정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