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신니면, ‘품자’ 꿈나무육성 프로젝트 진행

저소득가정의 청소년에게 생활비 및 교육비 지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29 [22:25]

충주시 신니면, ‘품자’ 꿈나무육성 프로젝트 진행

저소득가정의 청소년에게 생활비 및 교육비 지원

충주신문 | 입력 : 2024/03/29 [22:25]

 



충주시 신니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성진, 신동규)가 ‘품자’ 꿈나무 육성프로젝트 사업을 본격 시행하였다.

 

‘품자’란 ‘신니면 이웃들이 품고, 아이가 자란다’의 줄임말로 이 사업은 재능이 있는 청소년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본인의 꿈을 접는 현실을 막고자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으로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사업의 재원은 신니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모은 희망나눔 캠페인 기금으로 마련됐다.

 

지사협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 1명을 선발해 고등학교 졸업까지 매월 30만 원의 생활비 및 교육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성진 위원장은 “품자 꿈나무 육성사업은 협의체 위원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을 도와주기 위해 모아주신 기금으로 추진하는 협의체 핵심사업”이라며 “신니면 아이들이 꿈을 잃지 않고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신동규 신니면장은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뜻깊은 사업을 실천해 주시는 지사협 위원장님과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미래세대가 꿈과 희망을 위한 사업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지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