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골든타임 4분'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 운영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3/30 [11:44]

충주시, '골든타임 4분'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 운영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충주신문 | 입력 : 2024/03/30 [11:44]

 

  © 충주신문



충주시는 3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위한 상설교육장을 운영한다.

 

시는 급성 심정지 환자의 경우 4분내에 올바르게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면 생존율이 2~3배 높아지므로 최초 목격자의 빠른 대처가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 이론과 마네킹을 이용한 직접 실습 등의 과정을 담고 있다.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교육은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12시까지 2시간 보건소 건강증진센터 교육장에서 운영된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충주시민은 보건소 의약팀(☏850-3424)에서 회차당 20명까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충주시는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장 운영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장비 대여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이나 장비 대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보건소 의약팀(☏850-3424)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심정지는 때와 장소를 예측하기 어려운 만큼 긴급 상황에 대비한 응급처치 교육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시민 누구나 위급상황 시 주저하지 않고 심폐소생술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니 내 가족과 이웃의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회 정기회의 열려
1/2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