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충주시 공무원 대상 기부 챌린지’ 운영

"걸음 수 기부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함께 느껴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2 [21:44]

충주시, ‘충주시 공무원 대상 기부 챌린지’ 운영

"걸음 수 기부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챙기고 나누는 기쁨도 함께 느껴요"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2 [21:44]

 

충주시는 생활 속 걷기 실천과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건강 도시 충주를 만드는 데 충주시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 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걷기 앱인 워크온 ‘[충주시청 직원 대상] 슬기로운 걷기 생활’ 커뮤니티를 활용해 4월 8일부터 26일까지 ‘5천만 걸음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

 

기부 챌린지는 걷기를 통해 직원 건강도 챙기고, 걸음 수만큼 기부를 통해 얻어지는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충주시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진행된다.

 

지난해에도 한 달 동안 7천만 걸음 기부 챌린지에 431명이 참여하고 총 7590만보의 걸음 수를 기부해 충주시공무원노동조합이 취약계층에 2백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올해는 공동 목표 걸음 수인 5000만 보를 달성하면 충주시 공무원 노동조합 이름으로 취약계층에 100만 원을 기부하게 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해 슬기로운 걷기생활 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르고 기간 내에 걷기를 실천하면 된다.

 

행사 종료 후, 많은 걸음수를 기부한 참여자 상위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물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개인의 건강도 챙기고 지역사회에 기부도 하는 건강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충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850-3520~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