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연수동지사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글짓기 대회 접수

26일까지, 우리동네 자랑거리, 나눔 체험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2 [21:49]

충주시 연수동지사협,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글짓기 대회 접수

26일까지, 우리동네 자랑거리, 나눔 체험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2 [21:49]

 

  © 충주신문



충주시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현수, 이상복)는 충주시 35개소 지역아동센터 등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글짓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연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 어린이들이 생각을 직접 글로 쓰며 창의적 사고를 배양해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접수 기간은 4월 15일~26일까지이며 우리동네 자랑거리, 나눔 체험, 가족·이웃사랑, 충주시 관련 자유주제, 충주시 정책 제안 등으로 운문 또는 산문 형식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연수동 지사협은 이번 대회에 ‘더 가까이 충주’ 6행시 특별부문 형식이 추가되는 만큼 많은 지역 어린이가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충주시 통합 읍면동 홈페이지(www.chungju.go.kr/town/) 내 지역소식 게시글 또는 충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연수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거나 우편(충주시 예성로344, 연수동행정복지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연수동 지사협은 우수작 18편(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6명, 특별부문 5명)을 선정해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며, 참가하는 모든 어린이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현수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동심의 세계를 마음껏 표현하고 예술적 재능을 구현할 수 있는 놀이마당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글짓기 대회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가져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글짓기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연수동행정복지센터(☏850-894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