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 세계 U대회’...마스코트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거쳐 금년 하반기 개발완료 예정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7 [10:47]

‘2027 충청 세계 U대회’...마스코트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외부 전문가 자문 등 거쳐 금년 하반기 개발완료 예정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7 [10:47]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4월 16일 오후 조직위원회 6층 대회의실에서 대회 마스코트 개발을 위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금번 보고회에는 충청권 4개 시ㆍ도 체육부서 관계자와 조직위전문위원회 위원, 외부 디자인 전문가 등 약 2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마스코트 개발 용역사의 프리젠테이션 및 질의응답과 토론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조직위 관계자에 따르면 보고회 참석자들은 금번 개발 예정인 마스코트가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뿐만 아니라 대회 이후에도 충청권에서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상징물이어야 한다는 것에 인식을 공유하였으며 충청지역 4개 시도와 대한민국을 모두 대표하는 작품을 기대한다는 데에 공감하는 분위기였다.

 

조직위 지용환 사업본부장은 “마스코트는 2027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의 얼굴” 이라며 “보다 많은 고민과 연구, 개발 용역사와의 소통과 전문가들 의견 청취 등을 통해 금년 하반기까지 최고의 마스코트를 개발토록 전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조직위는 금년 상반기에 대회 엠블럼을 개발하여 3월에 FISU(국제대학스포츠연맹) 집행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으며 금년 내에 상징물 개발을 모두 완료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외 홍보 및 마케팅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