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방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북지부 충주시지회, 업무 협약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7 [11:14]

충주소방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북지부 충주시지회, 업무 협약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7 [11:14]

 



충주소방서(서장 엄재웅)가 봄철 화재예방대책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4월 16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북지부충주시지회(지회장 이홍규)와 충주시민의 안전 문화 조성 및 소방 안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김문택 예방안전과장과 이홍규 지회장을 비롯한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인중개사의 소방안전의식 제고 및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한 충주시 내 안전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주시지회는 부동산 중개 업무 시 화재안전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 대상 안내 및 설치 확인을수행한다.

 

또한 대상 건축물이 소방대상물 자체점검 대상의 경우 자체점검기한안내·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공동주택(아파트)인 경우엔 새롭게 변경된 대피요령인 ‘불나면 살펴서 대피' 안내 및 소방서에서 추진 중인 ‘우리 아파트 피난계획 수립하기’캠페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방서는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민원 상담을 지원하고 기타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에 필요한 사항을 추진할방침이다.

 

엄재웅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문화 조성과 소방 안전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