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고고마켓’ 행사 개최

4월 20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센터 앞마당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19 [21:38]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고고마켓’ 행사 개최

4월 20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센터 앞마당

충주신문 | 입력 : 2024/04/19 [21:38]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사영숙)는 육아용품 나눔장터인 ‘고고마켓’을 4월 20일 오후 1시~3시까지 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나누go! 놀go! 고고마켓’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기후 변화와 환경에 대한 관심을 자유시장 형태로 진행하면서 가정에서 가치를 다한 물건도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한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자원순환을 생활화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센터 장난감 도서관(아이꿈터) 회원 가족 10팀이 판매자로 참여해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작아진 옷, 신발 등 육아용품과 사용상 문제는 없지만 대여가 어려운 센터의 장난감 및 우리 지역 농산물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수익금은 자율기부함을 통해 전액 기부할 계획이며, 방문하는 아이들을 위한 공기놀이터(에어바운스)와 레일기차, 스티커 타투 등 각종 놀거리도 함께 제공한다.

 

사영숙 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자원 재활용과 나눔에 대한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환경의 소중함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주시 영유아 가정이면 누구나 행사에 참여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845-750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