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둘미, 남선화)는 4월 18일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지역 내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생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생명 탄생의 신비, 생명에 대한 존엄성 익히기 등을 주제로 어르신들에게 ‘생명’에 관한 인식개선과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마련됐다.
김둘미 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에게 색다르고 긍정적인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며,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사회 안전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선화 교현2동장은 “노인인구가 많은 교현2동 인구 특성상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지역 사회를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여 주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노인 빈곤, 노인 자살률, 노인 고독사 등 다양한 지역 내 노인 문제 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