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용산동, 통장님과 함께 동네 한바퀴 추진

행정 살핌 사각지대 해소 등 주민과 행정기관 간 소통 기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21 [18:51]

충주시 용산동, 통장님과 함께 동네 한바퀴 추진

행정 살핌 사각지대 해소 등 주민과 행정기관 간 소통 기대

충주신문 | 입력 : 2024/04/21 [18:51]

 

충주시 용산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민)는 ‘통장님과 함께 동네 한바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장님과 함께 동네 한바퀴’는 관내 통별 주민 건의 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여름철 재해 요인을 사전 파악함은 물론 주민과 행정복지센터 간 상호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용산동은 4월부터 5월까지 용산동 관내 36개 통을 대상으로 각 통장과 용산동 통장협의회장, 통별 담당 직원, 용산동장 등이 각 통별 주민숙원사업과 여름철 침수 등 재해 위험 요인을 사전 파악한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생활하는 취약 계층 안부 확인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통장님과 함께 동네 한바퀴’ 시 파악된 주민 건의 사항과 재해위험요인 중 예산이 필요한 안건은 시 관련 부서 및 지역구 시의원 등과 협력해 사업비를 예산에 반영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에게는 용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과 연계하여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이상민 용산동장은 “통장님과 동사무소 담당 직원, 동장이 함께 마을 골목길을 구석구석 걸으며 주민분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주민숙원사업을 파악하여 해결하는 등 소통행정을 통한 꿈자람골 용산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행정 및 복지 살핌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인간미 물씬 나는 살기 좋은 용산동이 될 수 있도록 주민과 소통을 강화하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