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 생태관광 조성 사업장 점검

시민에게 건강과 힐링 명소 제공 위한 주요사업 현장점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29 [10:53]

조길형 충주시장, 생태관광 조성 사업장 점검

시민에게 건강과 힐링 명소 제공 위한 주요사업 현장점검

충주신문 | 입력 : 2024/04/29 [10:53]

 



조길형 충주시장이 4월 25일 오후 사업 현장의 현안과 추진상황 전반을 파악하기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

 

조 시장은 이날 남한강의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추진 중인 가흥 수변생태공원 현장을 찾아 시민 이용에 불편 사항이 없는지 현장 구석구석을 살피고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고자 계획 중인 맨발 걷기 길의 위치와 동선 등도 꼼꼼히 확인했다.

 

또한, 금가 하강서원에서 엄정 목계나루까지 탐방로를 개설하는 두무소 국가생태탐방로 전 구간을 거닐며 주변 경관과 어울리지 않거나 보행에 방해되는 요인들을 직접 확인하는 등 시민의 눈높이에서 최상의 생태환경 길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펴볼 것을 공무원과 공사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서, 충주천과 하방 벚꽃길 일원을 찾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는지 직접 살피며 도심 속 힐링 친수공간 조성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감독을 할 것을 요구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우리 지역의 강점인 풍부한 생태자원을 활용한 생태환경도시 조성을 위해 계획대로 차근차근 진행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자연에 더 가까이 다가가 심신을 달래줄 녹색 휴식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