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중기청, ‘5월 동행축제 할인판매전 열어

5월 1~28일까지, 최대 90% 특가 할인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4/29 [19:20]

충북중기청, ‘5월 동행축제 할인판매전 열어

5월 1~28일까지, 최대 90% 특가 할인

충주신문 | 입력 : 2024/04/29 [19:20]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행사인 동행축제가 5월 1일~28일까지 전국은 물론 해외, 온-오프라인을망라하여 다채롭게 펼쳐진다.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4월 25일 동행축제 참여 주체인 중소기업‧소상공인 모델들과 함께 5월 동행축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슬로건은 국민들은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사고, 중소기업・소상공인은매출이늘어 우리 모두가 행복해지는 의미를 담아 ‘살맛나는 행복쇼핑’ 2024동행축제로 정했다.

 

첫 행사인 5월은 ‘가정의 달’과 ‘중소기업 주간’에 맞춰 가족과 함께하며, 고마운 분에게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고, 전국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캠페인으로 추진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지역경제・내수 활성화를 위해 전국 곳곳의 행사와 연계한 축제

 

5월 중 문화・예술, 관광, 음식 등 다채롭게 열리는 전국 지역축제・행사와연계하여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촉전을 연다.

 

이천 ‘도자기축제(5.3~6)’, 보성 ‘다향대축제(5.3~7)’를 시작으로 대구 ‘약령시 한방문화축제(5.8~12)’, 남원 ‘춘향제(5.10~16)’, 괴산 ‘빨간맛 페스티벌(5.24~26)’ 등 전국 50곳(지난해 30곳)의 지역축제․행사와 연계한 팔도 동행축제를 전개한다.

 

동행축제 개막행사는 유명 관광지인 해운대해수욕장 인근에 상점가와 전통시장이 공존하는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광장에서 1일 개최된다.

 

‘지역경제 활력과 내수진작’의 의미로 개막행사 날부터 3일간 제품판매・홍보부스 운영과 다양한 이벤트 행사(포토존, 버스킹 공연, 구매 경품 등)도진행한다.

 

특히 최근 가격이 올라 부담이 큰 농축수산물에 대해서는 농식품부,해수부와 함께 할인 마켓을 열고, 축제기간 중에도 60여 곳 전통시장에서 수산물・수산가공품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할 예정이다.

 

2. 특가 할인제품과 알찬 제품이 있는 축제

 

우선 공영홈쇼핑 등 정책 유통채널을 통해 생활・주방용품, 패션・스포츠용품등을 매일 또는 주마다 50~90%까지 할인하는 ‘동행특가전’을 연다.

 

주요 민간 온라인 쇼핑몰 및 정부․지자체 운영 공공쇼핑몰 총 90여 곳과T・라이브커머스 등에서 할인쿠폰 발행(최대 50% 할인), 타임 특가, 특별기획전 등을 진행한다.

 

또한 요기요, 지그재그, 11번가, KT 등 8곳의 O2O플랫폼 기업들과지자체 공공배달앱은 소상공인 점포를 대상으로 할인쿠폰 및 광고 등을 지원하고, 배달의 민족도 7일까지 전국 가게배달 입점 점포 이용 시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높은 경쟁(4대1)을 뚫고 축제 대표 제품으로 선정된 300개 참여기업 제품도3만원 이하 대의 가격으로동행축제 공식 누리집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구매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 당첨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판매를 위해 우수 중소기업 제품 800여 개를 글로벌 유통플랫폼 8곳(아마존, 티몰, 라쿠텐, 쇼피 등)에서 할인 프로모션과 한류 문화행사인 「KCON JAPAN 2024」와 연계해 판촉전도 진행한다.

 

3. 구매 지원(카드 할인)과 볼거리・즐길거리도 풍성한 축제

 

축제기간 중 전국 BC카드 중소가맹점 3만곳과 1300여 곳의 ‘백년가게’에서 BC카드 결제 시 할인(최대 10%)을 제공하고 NH농협카드도 ‘백년가게’에서 NH 페이마이캐치 후 이용 시 10% 할인(월 1만 원 한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안부와 카드사(신한・농협・우리・삼성・현대 등 5개사)간 협약을 통해 음식점 5000여 곳이 포함된 전국 7000곳의 ‘착한가격업소’ 가맹점에서식사 등비용을 카드로1만 원이상 결제 시 2000원 환급 등 혜택이 제공된다.

 

축제기간 동안 연초부터 적용된 온누리상품권의 1인당 월 구매한도 50만 원 확대와 할인율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BC카드로 3만원 이상 충전 시 3000원을 지급하며, 15개 지역사랑상품권도월 구매한도(최대 40만 원)및 할인(최대 5% 추가적립)이 커진다.

 

지역을 대표하는 향토기업 33곳도 참여해 음식・커피와 한과, 산양삼, 전통주・맥주 등을 최대 20%까지 할인한다.

 

5월 중 관광열차를 타고 팔도장터에서 물건도 구매하고 지역축제를 함께구경할 수 있도록 10곳에 ‘팔도장터관광열차’를 운행하며, 문화관광형전통시장 30여 곳에서 어린이들이 만들기와 장보기 체험을 할 수 있는‘키즈마켓데이’를 열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문화유산을 찾는 방문객이 코스(백제 고도의 길, 천년 정신의 길 등 10곳)방문인증 시 한국문화재재단의 기념품 외 추가로 동행축제 기념품을 제공한다.

 

4. 온 국민이 참여하는 축제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참여하는 동행하는 행사취지를 살려 축제 홍보모델을 국민 생활과 밀접하고 친숙한 중소・소상공인으로하였다. 아울러 대학생서포터즈(21명)와 ‘K-글로벌 특파원’(50명)을운영하여 개막식과 지역 특별행사 등에 방문하고, 동행제품도 직접 사용해 보는 등 젊은 층의 시선으로 축제 전반을홍보하는 활동을 펼친다.

 

축제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동참 유도를 위해 SNS 인기 챌린지를 활용한‘으샤으샤 동행댄스 챌린지(특정음악에 맞춰 가벼운 율동)’와 나만의 의미있는동행의 모습과 손하트를 담은 ‘동행내컷 인증샷 챌린지’가 진행되며, 축제 이후챌린지참여자들에게 푸짐한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행축제 기간의 다양한 상품할인과 이벤트에 관련된 내용은 동행축제 누리집(k-shoppingfesta.org 입력)과 카카오톡 ‘동행축제’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농업인단체연합회 ‘시민 참여의 숲’ 100만원
1/18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