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충주시장-이종배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 협력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발전에 힘 모으기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5/04 [15:49]

조길형 충주시장-이종배 국회의원, 지역 현안 해결 협력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발전에 힘 모으기로

충주신문 | 입력 : 2024/05/04 [15:49]

 



조길형 충주시장은 4월 30일 오후 5시 충주시청에서 이종배 국회의원과 정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이종배 의원과 공식적인 첫 만남을 갖는 자리로 충주시 현안을 공유하고 당면한 주요 사업을 건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 시장은 먼저 충주농업 혁신 전략, 맨발걷기 10선 조성, 청사 광장 정비, 장자늪 카누 체험 등 소소하지만 필요성이 큰 생활밀착형 사업과 산척면 명서리 경사지 붕괴 정비 추진 상황 등을 공유하며 공감과 협력을 요청했다.

 

또한, 시의 최대 현안인 친환경 관광거점을 조성하는 중원종합휴양레저타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조와 지원이 절실한 상황에서 각종 인허가 처리 지원 및 기회발전특구 지정 등에 각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 밖에도 노후화된 주거 공간 개선을 위한 봉방동 도시재생 공모 선정 건의와 시민 편의와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 시가 발굴한 행정업무 제도 개선 과제를 중앙정부에 건의해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그동안 이종배 의원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많은 지역 현안들이 해결됐다”며 “앞으로도 시민 행복과 충주시 발전을 견인할 사업 추진을 위해 소통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종배 국회의원은 “조길형 시장과 함께 충주가 희망이 생기고 더 나은 꿈을 꿀 수 있는 지역으로 변화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국비 확보와 현안사업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