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똑똑한 심뇌혈관 관리교실’ 운영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연계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5/04 [15:55]

충주시, ‘똑똑한 심뇌혈관 관리교실’ 운영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연계

충주신문 | 입력 : 2024/05/04 [15:55]

 

충주시는 5월 1일을 시작으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연계하여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똑똑한 심뇌혈관 관리 교실’을 운영한다.

 

이날 교육은 우리나라의 고혈압 환자 수는 30세 이상 성인 3명 중 1명, 당뇨병은 성인 6명 중 1명 꼴로 만성질환자의 수는 점점 증가하는데 반해 충주시의 고혈압, 당뇨병의 관리 교육 이수율은 현저히 낮은 수치를 보여 마련됐다.

 

시는 3월부터 시작한 ‘고혈압, 당뇨병 전문가와 함께하는 건강 혈관 수업’ 외에 고용복지플러스센터를 이용하는 중장년층을 겨냥해 찾아가는 ‘똑똑한 심뇌혈관 관리교실’을 병행 추진한다.

 

‘똑똑한 심뇌혈관 관리교실’은 고혈압, 당뇨병, 영양교육, 낙상예방교육을 주제로 5월, 7월, 9월, 11월 총 4회 이루어지며, 충북대학교병원, 충주의료원의 교육간호사, 임상영양사, 충주시보건소의 물리치료사 등이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교육 전 참여자를 대상으로 ‘자기혈관 숫자알기 체험’을 통해 나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의 3대 혈관 수치를 정확히 알 수 있게 측정하고, 전문가와 상담받는 체험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정확히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충주시만의 특화시설인 당뇨교육센터 이용을 통해 만성질환에 대한 다양한 보건교육 및 보건의료 혜택을 충분히 누리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 중앙탑면직능단체, 환경 정비
1/9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