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IDF, ‘시제품 마스터 인테리어 소품 제작 과정’ 성료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5/31 [21:17]

한국교통대 IDF, ‘시제품 마스터 인테리어 소품 제작 과정’ 성료

충주신문 | 입력 : 2024/05/31 [21:17]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 창업지원교육센터 IDF는 5월 한 달간 총 7회에 걸쳐 실시한 ‘시제품 마스터 인테리어 소품 제작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원으로 무료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Fusion 360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디자인 기초부터 응용, 디지털 장비 이해 및 커스텀 제품 제작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특히, 2D 디자인 소프트웨어의 기능과 기술 소개, 2D 인테리어 소품 도안 작업 설계 기초, 2D 기반 벡터 디자인 응용 등 실습 위주의 과정으로 편성되어 학생들의 참여도와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

 

참여 학생들은 커스텀 디자인 인테리어 소품 시안 제작 경험을 통해 레이저커터 등 장비 활용 능력과 2D 디자인 설계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등 디지털 역량 강화는 물론 자신만의 개성 있는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평가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구강본 대학일자리개발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레이저 커터와 같은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메이커 문화를 확산하고, 4차 산업혁명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다이브페스티벌 개막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