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곳곳, 어르신 행복기원 경로잔치 열

봉방동, 문화동, 교현안림동 등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06 [16:47]

충주시곳곳, 어르신 행복기원 경로잔치 열

봉방동, 문화동, 교현안림동 등

충주신문 | 입력 : 2024/06/06 [16:47]

 

가정의 달을 맞아 충주시 곳곳에서 어르신들의 행복을 기원하는 경로잔치가 진행됐다.

 

 

충주시 봉방동 발전협의회(회장 오승호)는 24일 충주농협 웨딩홀에서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경로잔치를 열었다.

 

지역 내 어르신 7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가야금, 우리 전통춤 및 고고장구 공연,장수 어르신 두 분께 이불과 꽃다발 전달, 내빈 덕담 및 합동 큰절을 통해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마음을 다시 한번 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보건소에서 치매관리 홍보의 일환으로, 어르신들 소근육발달 및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놀이 프로그램 등을 준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문화동은 24일 마이웨딩홀에서 문화동 통장협의회(회장 이선미) 주관으로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어르신 1,0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통장협의회에서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드시고 고고장구, 기타공연, 생활댄스,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어서 장수어르신께 선물과 꽃다발을 전달하고 문화동 재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명규)는 관내 경로당 12개소에 240만 원 상당의 충주사랑상품권을 문화새마을금고는 음료수와 경품을 후원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충주시 교현안림동체육회(회장 김문흠)도 지난 10일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어르신 1,800여 명을 모시고 경로행사를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보시면서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다이브페스티벌 개막
1/10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