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미술, 국악, 무용, 놀이, 영상 등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진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4 [21:22]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운영!

미술, 국악, 무용, 놀이, 영상 등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 진행

충주신문 | 입력 : 2024/06/24 [21:22]

 

▲ 서충주 청소년 문화의집     ©충주신문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곽인순)은 6월 22일, 23일, 29일, 30일 미술, 국악, 무용, 놀이, 영상 등 통합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옹알옹알 신나는 예술여행’을 진행한다.

 

무용은 일반적인 춤이라는 개념과는 다르게 순수예술적인 춤들을 일컫는 말로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몸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4차산업시대에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무용’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려고 한다.

 

이번 옹알옹알 신나는 예술여행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진행되며, 나의 신체를 통해 ‘나를 표현하고 감정 이해하기’, 국악기를 활용한 ‘국악 악기표현과 창작 무용 표현하기’, 시청각 영상 감상 후 ‘아기공룡 둘리 창작 표현하기’, 공간을 재료로 이용하여 ‘공간 미션, 꿈나무 제작 및 미니 공연’의 수업 내용을 담고 있다.

 

곽인순 관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우리 고유의 춤에 대해 보다 알아가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은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6월 22일, 29일에 청소년가족을 위한 ‘우리가족 힐링아로마테라피’ 프로그램 진행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cjyouth.kr)를 참고하면 된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의회 김낙우 의장, 전직 의장단과 오찬 간담회
1/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