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탄금중학교, 활발한 학생 자치 활동 인기!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해요!’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6 [11:09]

충주 탄금중학교, 활발한 학생 자치 활동 인기!

‘의미 있는 행사를 통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해요!’

충주신문 | 입력 : 2024/06/26 [11:09]

 



충주 탄금중학교가 활발하고 민주적인 학생자치회 활동으로 풍부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화제다.

 

탄금중 도담도담 학생자치회는 3월 학생자치회 구성 및 리더십 캠프를 시작으로 4월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 행사, 5월 스승의 날 행사와 사제동행 사진 콘테스트, 6월 등교 100일 맞이 행사, 탄금 평화통일 주간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재미와 교훈을 주는 의미 있는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범교과 학습 주제와 연계한 장애인 차별 철폐의 날 행사에서는 특수학급과 협업해 ‘점자 수화물 이름표 만들기’,‘장애 차별 퀴즈 대회’를 진행했다.

 

또한 탄금 평화통일 주간에는 ‘평화통일 앙케이트’, ‘현충일 골든벨 퀴즈 대회’를 진행하여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었다.

 

안예지 학생자치회장은 “학생자치회 임원들과 회의를 통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민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배우고, 학우들에게 학교생활의 활력소와 의미 있는 교훈을 동시에 줄 수 있어 뿌듯함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김재돈 교장은 “학생자치회가 주체가 되어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 시민 의식을 함양할 수 있어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범)교과와 연계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재미와 인성, 지식 습득까지 일석삼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학생자치회 활동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탄금중학교 도담도담 학생자치회는 앞으로도 등교 맞이 버스킹 행사, 탄금 E-Sports 대회, 한글 사랑 주간 캠페인 등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진행하며 즐거운 학교, 의미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의회 김낙우 의장, 전직 의장단과 오찬 간담회
1/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