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교현2동 주민자치위, '우리동네 소식알리미' 설치

경로당 홍보게시판 설치로 행정 소식 한눈에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6/29 [19:18]

충주시 교현2동 주민자치위, '우리동네 소식알리미' 설치

경로당 홍보게시판 설치로 행정 소식 한눈에

충주신문 | 입력 : 2024/06/29 [19:18]

 



충주시 교현2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허성봉)는 교현2동 경로당 5개소에 ‘우리동네 소식알리미’를 설치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현2동의 경로당 8개소 중 아파트 경로당 3개소를 제외한 5개소는 게시판이 별도로 설치되지 않아 현관문이나 경로당 거실 벽에 각종 홍보물이 무질서하게 부착돼 미관 저해 및 홍보물 훼손이 빈번했다.

 

2024년 함께 가꾸는 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우리동네 소식알리미 설치사업”은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경로당 외벽에 시정 홍보 게시판을 설치한다.

 

주민자치위원회는 매달 주요 행정공지사항 및 시정홍보물을 게시판에 부착해 경로당 이용객들이 시정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허성봉 위원장은 “아파트 경로당을 제외한 5개 경로당에는 안내문을 붙일 곳이 마땅치 않아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시정소식을 접하는 데 불편을 겪어왔다”며, “우리동네 소식알리미 설치 사업을 통해 행정 소식과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어, 정보 전달로 어려움을 겪은 어르신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선화 교현2동장은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노인들께서 게시판을 눈여겨 보시고, 필요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길 바란다”며, “관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힘써주신 교현2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의회 김낙우 의장, 전직 의장단과 오찬 간담회
1/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