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2023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A등급'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07/09 [16:34]

한국교통대, 2023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 성과평가 'A등급'

충주신문 | 입력 : 2024/07/09 [16:34]

 

▲ 한국교통대학교 교내 전경  © 충주신문



한국교통대학교 IPP사업단이 2023년 일학습병행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IPP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훈련 체계를 바탕으로 1학기는 기업이 요구하는 이론을 대학에서 학습하고 2학기에는 기업 현장에서 실무교육이 진행되는 기업 맞춤형 인재육성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다.

 

IPP사업단은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 관리를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학습근로자 훈련유지율, 우량 학습기업 참여율 등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사업장외 교육훈련(Off-JT) 및 현장훈련(OJT) 운영을 위한 지원활동, 학습근로자 품질관리를 위한 노력, 외부 평가 등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한국교통대학교 구강본 IPP사업단장은 “대학 구성원의 협조와 참여기업과의 적극적 소통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지역인재 양성에 힘쓰며 일학습병행을 선도하는 공동훈련센터로 성장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IPP사업단은 2015년 제1기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된 이후 25개 학과, 80개 기업이 일학습병행 사업에 참여하였으며 280여 명의 학생이 취업과 연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시의회 김낙우 의장, 전직 의장단과 오찬 간담회
1/12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