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충북중기청)이중소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K-콘텐츠 마케팅 전략 교육’을 8월 29일 오후 1시 30분에 온라인 화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국제 시장에서 중소기업이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최신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이 필수적이다. 특히 인공지능(AI) 기술은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과 신제품의 해외 진출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이러한 필요성에 따라 충북중기청은 지역 중소기업이 인공지능(AI) 기능을 적극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 및 마케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다.
금번 교육시간은 총 3시간 30분으로 챗 GPT의 이미지 생성 AI 도구를 활용해 SNS 운영에 필요한 콘텐츠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K-제품(푸드, 뷰티 등) 브랜드의로고와 제품컷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여 간단한 실습을 진행한다.
또한 최근 효율적인 마케팅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숏폼 형식의 홍보영상 제작 방법도 다룰 예정이다. 관련 사례를 분석하고, 숏폼 영상 제작에 필요한 AI 활용 시나리오 작성 등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https://tinyurl.com/msscb240829)으로 8월 29일 오후 1시까지 선착순으로 300명을 모집하며,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임직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북중기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