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김한수 대학원생, 대한화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고성능 슈퍼커패시터 개발 기여 가능성 제시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23 [21:10]

한국교통대 김한수 대학원생, 대한화학회 우수 포스터상 수상

고성능 슈퍼커패시터 개발 기여 가능성 제시

충주신문 | 입력 : 2024/11/23 [21:10]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교통에너지융합학과 김한수 석사과정생이 대구 EXCO에서 열린 제134회 대한화학회(KCS) 총회 및 학술발표회에서 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하며 학술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대한화학회는 국내 화학 분야를 선도하는 권위있는 학술단체로, 이번 학술발표회에서는약 1,000여편의 포스터 발표가 진행됐다.

 

우수 포스터상은 연구의 독창성, 학문적 기여도,발표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된다.

 

김한수 석사과정생은 “Synergistic Effect of Functionalized MXene and Nickel Cobalt Oxalate Composite for High-Performance Supercapacitors”라는 주제로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이 연구는 차세대 에너지 저장 기술에 대한 혁신적접근으로, 고성능 슈퍼커패시터 개발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김한수 석사과정생은 2024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NRF)이 주관하는 2024년도이공분야 학술연구지원사업(석사과정생 연구장려금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활발히연구를 이어가고 있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 김한수 석사과정생은 “이번 수상을 통해 연구자로서 큰 동기부여를 받았다” 며 “차세대 에너지 저장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자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