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는 3월 28일 충주시보건소에서 김명자 보건소장을 비롯해 진용섭 충주시체육회장, 정광섭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참여하여 어르신 수중운동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참여자 보건교육 및 사전·사후관리 △프로그램 강사지원 △프로그램 시설 사용 협조 등의 상호지원과 협력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약으로 충주시보건소, 충주시체육회,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어르신 수중운동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관절염, 관절 통증 및 혈액순환 장애 등 만성적인 건강 문제가 있는 어르신의 건강증진 향상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충주시보건소는 체계적인 보건교육과 함께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충주시체육회는 참여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강사를 지원하며,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수영장 시설 이용 제공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홈피에 게재돼 있는 모든 이미지를 무단도용, 사용이 발각되는 즉시 민형사상 책임을 받게 됩니다. ※ 외부 기고는 충주신문의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기고문은 원작자의 취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가급적 원문 그대로 게재함을 알려드립니다.
관련기사목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