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원 충주사과발전협의회장 '사과마이스터' 선정

사과 재배 전문농업경영인 배출 통한 농업 선두 주자 역할 기대

충주신문 | 기사입력 2024/11/25 [19:12]

이수원 충주사과발전협의회장 '사과마이스터' 선정

사과 재배 전문농업경영인 배출 통한 농업 선두 주자 역할 기대

충주신문 | 입력 : 2024/11/25 [19:12]

 

▲ 이수원 충주사과발전협의회장  © 충주신문


이수원 충주사과발전협의회장(57)이 사과 품목 세 번째로 ‘사과 마이스터'에 올랐다.

 

충주시에 따르면 이 회장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으로부터 사과 품목 전문농업경영인(농업마이스터)에 선정됐다.

 

‘농업마이스터’는 전문농업경영인과정의 이수자 중 최신농업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추고 이를 전수할 수 있는 자를총 3차 평가(필기, 역량, 현장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선발한다.

 

마이스터에 선정된 농업인은 지역사회 농업 발전을 위한 농업기술 및 경영기법을 전수하고, 후계농업인 대상 멘토 역할을 하며 또한 품목 관련 영농기술 자문 및 평가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 씨는 2021년부터 현재까지 13~14대 충주사과발전협의회장을 연임 중이며, 동시에 이장으로서 지역사회를위해 노력해 왔다.

 

그는 충주사과 명성 제고를 위해 농업기술센터 사과팀과‘과수묘목 생산 전문 농업인 양성 과정’,‘고효율 과원 체제 전환 교육과정’을 개설해기초 교육의 강사로도 활동했다.

 

또한, 중생종 사과인‘이지플’을 충주지역 대표 품종으로 유치하기 위해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 왔다.

 

시 관계자는“이수원 씨의 선정을 축하드리며, 농업 후계인력 양성을 위한 학습조직의 조력자와 현장 전문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농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선두 주자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충주 온빛밝은안과, 충주시노인복지관에 후원금 100만원
1/10
광고
광고